리뷰/등산

[서울/청계산] 헬스장 천국의 계단 같은 원터골 3시간 코스

츄느 CHUNNEE 2023. 6. 19. 21: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츄느(CHUNNEE)입니다 :)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등반했던 첫 번째 리뷰 청계산 등산 후기 알려드리겠습니다. 

등산을 즐겨 다녔지만 진심으로 블로그를 써봐야겠다고 마음먹은 건 얼마 되진 않습니다. ㅎㅎ 재밌게 봐주세요!

 

청계산-정상-비석
▲ 청계산 정상 비석

위치 소개

청계산은 서울 오래동안 거주한 사람들에게 굉장히 유명한 곳입니다. 도심과 근접해 있어 등반하기 쉽고, 적당한 높이라 당일치기에 무리 없이 등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큰 장점지하철로 접근할 수 있는 역세권이라는 점!! 서울, 경기 모두 접근하기 좋은 신분당선 청계산 입구역에서 내리면 금방 갈 수 있습니다.

(역에서 내려 등산하는 사람들을 따라가면 돼요 ㅎㅎ)

 

저흰 차량을 들고 갔기 때문에 근처 공영 주차장에 주차했으며, 주말엔 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래도 제법 공영 주차장이 많이 있습니다.

 

등산 코스, 그리고 이야기

원터골 시작 매봉 등산 코스

1. 코스 - 청계산 입구역 - 원터골 쉼터 - 매봉

2. 최고 높이 - 매봉(해발 582m)

3. 소요 시간 - 약 3시간

청계산-입구
▲ 청계산 원터골 코스 입구

입구에서 볼 수 있는 뷰입니다. 큰 나무와 쉼터 그리고 등산길 안내도, 화장실이 맞이하는 국룰 등산길 초입입니다. 잘 따라온 것 같습니다.

등반 전 너무 예쁜 카페를 봐서 내려올 때 꼭 들리자고 했습니다.ㅋㅋㅋ 등산 시작합니다~

[서울/청계산카페] 등산과 너무 잘 어울리는 분위기 장소 추천 :: 솟솟618

 

[서울/청계산카페] 등산과 너무 잘 어울리는 분위기 장소 추천 :: 솟솟618

안녕하세요, 츄느(CHUNNEE)입니다 :) 처음으로 청계산 등반을 즐겼습니다. 적당한 높이라 만족스러웠는데요. 청계산 입구에 위치한 올라가기 전부터 마음에 들었던 카페가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chun-sseung3574.tistory.com

 

남산타워-롯데타워
▲ 썩 좋지 않았던 날씨, 그리고 뷰(남산타워, 롯데타워)

천국의 계단을 지나 산 중턱에서 보이는 뷰입니다. 날씨가 좋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조금 있네요 ㅎㅎ 미세먼지도 많은 것 같아요.

그래도 미세하게나마 보였던 뷰는 숨이 탁 트였어요 ㅎㅎ

정상-아이스크림-판매대
▲ 정상의 편의점(아이스께끼, 음료수)

산 정상에 올라야만 볼 수 있는 신기한 풍경이라 찍어봤습니다 ㅎㅎ 가격이 비싸지만 어떤 맛보다 꿀 맛인 최고 높이 편의점이 아닐까요 ㅎㅎ?? 저희도 폴라포 한 개 집어 들었습니다. 어떤 분 이신지 들고 올라온 게 존경스러울 정도 ㅎㅎ

청계산-뷰
▲ 청계산 뷰

마지막으로 정상에서 아침에 샀던 김밥과 초코바를 먹으며 배를 든든하게 하면서 내려왔습니다. 위엔 바람이 많이 불어 외투를 챙겨가기 잘했고, 유명한 산이다 보니 사람들이 제법 많았습니다. 

매봉은 정상 비석이 있는 곳보다 가기 전이 뷰가 더 좋아서 다들 정상 직전 사진을 찍고 비석과 함께 인증하는 루틴을 많이 하네요 ㅎㅎ

 

등산 후기

포토존-인생샷
▲ 포토존에서 인생샷

한줄평 : 헬스장 천국의 계단을 떠올릴 수 있다.

올라오면서 어찌나 계단이 많던지 끝없는 계단 길을 오르다 보면 정상이 보일 정도네요. 

중간중간 쉴만한 벤치도 있어 적당히 힘들 때쯤 정상에 다다른 것 같아 딱 적당한 산 높이 같습니다.

사진 스팟은 생각보다 없는데 거의 정상 무렵은 탁 트인 강남과 강북을 바라보기 좋은 산이며 포토존 도 꽤 있어요.

저도 사진을 남겼지만, 자주 오시는 프로 등산러 분들의 포토 스팟이 매우 정확한 것 같고, 아주 잘 가이드해 줍니다!

 

힘들 수도 있지만 등린이에겐 아주 괜찮은 등산 코스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연과 함께 숨 쉬며 오르다 보면 등산의 묘미를 느낄 수 있고.. ㅎㅎ 아 맞다! 청계산 입구 역은 맛집 천국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