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Restaurant(Food)

[제주/제주시맛집] 제주도 공항 근처 맛집 첫 추천 :: 대우정

by 츄느 CHUNNEE 2023. 4.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츄느(CHUNNEE)입니다 :)

 

드디어 제주도 맛집을 소개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첫 맛집으론 공항 근처에서 간단하면서 든든한 밥집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주도에서 해산물을 먹고 오지 않으면 굉장히 섭섭한데, 딱 적절한 식당인 것 같아요. 대우정 소개합니다!

위치 소개

제주 공항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그러다 보니 비행 스케줄에 맞춰서 아침부터 저녁 식사까지 즐기기에 적합해 보이는 위치입니다. 다만 주차장은 따로 없어 골목 주차라 부담이 있을 순 있네요.

 

가게는 일반 가정집이고, 오픈 키친이다보니 음식에 대한 신뢰도는 괜찮아 보입니다 ㅎㅎ 음식 나오는 속도도 빨라서 돌솥밥 나오기 전까지 가볍게 맛볼 수 있어요.(오징어 젓갈 맛있었습니다!!)

맛집 후기

요즘 제주 물가가 장난 없어 보이긴 합니다. 이 메뉴 또한 1인 15,000원으로 부담을 느낄 수 있습니다. ㅠㅠ 그래도 양이 많아 별로라곤 생각이 안드네요.(전복 돌솥은 1인 14,000원입니다.)

저흰 전복 돌솥, 소라성게 돌솥 주문했고 다른 분들을 보니 성게미역국 or 단체로 왔을 시, 옥돔 구이도 많이 시키더군요.

▲ 제가 먹었던 제주 소라성게돌솥밥

저희가 주문한 메뉴 나왔습니다. 약 5분? 정도 소요된 것 같고 기다리진 않았습니다. 신선한 해산물들이 돌솥을 가득 채운 밥과 함께 올라와 있습니다. 얼추 봐도 양은 많아 보였고,  지글지글, 모락모락 연기도 먹음직스럽게 보였습니다.

 

맛있게 먹는 법 가이드가 있어 좋았습니다. 마가린과 특제 양념장이 함께 나오는데, 따뜻할 때 넣어 비벼 잘 스며들게 하는 것이 맛집의 핵심이네요 ㅎㅎ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마가린입니다. 기호에 맞게 넣어드세요!)

 

먹어본 결과,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 매력적인 소라와 쿰쿰하면서 고소한 성게알의 풍미와 갓 지은 밥, 양념장, 마가린이 섞여 입맛을 돋우기에 딱입니다. 딱 좋아요 ㅎㅎ 
배고파서 1.5인분 뚝딱 했습니다. 전복은 얇게 슬라이스 되어 나와 먹기도 편했습니다. 그리고 두 메뉴는 전혀 다른 맛으로 각각의 매력을 가지고 있고요. 꼭 나눠 시켜드세요!

밑반찬인 오징어 젓갈과 김치 등 곁들인 찬이 밥과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솥밥에 육수를 부어 먹었던 누룽지는 속을 편안하게 해 주어 아침 식사로는 제격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제주 첫끼부터 great!입니다.

제주 공항 근처 맛집을 찾고자 한다면 제주시 맛집 대우정으로 와서 간단한 식사 하시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제주 대우정]
주소(도로명) : 제주 제주시 서사로 152, 대우정 
전화 : 064-757-9662
영업시간 : 월~토 09:30 ~ 18:00(일요일 정기 휴무)
Last Order : 17:30
인스타그램: @jeju.daewoojung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