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Life

[요리/한식] 조금 더 부드럽게 만드는 방법 | 스크램블에그

by 츄느 CHUNNEE 2023. 2.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츄느(CHUNNEE)입니다 :)

 

집에서 가볍게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요리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침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계란 요리입니다. 저는 조금 더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추가하여 포스팅으로 소개해보겠습니다.   

만드는 방법 요약

1. 계란을 깨서 볼에 담고 휘휘 저어 풀어줍니다.

2. 계란이 모두 풀릴 때쯤 우유를 넣어 연한 노란색이 될 때까지 만들어 줍니다.

3. 살짝 후추 간을 합니다.

4. 프라이팬을 달구고 기름을 팬에 살짝 덮을 만큼 부어줍니다.

5. 기름이 동글동글 해질 때 계란을 두르고 자기만의 방향으로 굴려 줍니다. (중불)

6. 어느 정도 물기가 없이 뭉쳐졌을 때 부드러운 상태가 되니까 그릇에 담습니다.

7. 파슬리로 살짝 데코레이션 마무리하면 끝!

우유-계란요리
▲ 우유들어간 스크램블 에그 완성작

 

준비물

신선한 계란, 맛있는 우유, 후추(소금, 간장 등도 됩니다.), 프라이팬, 기름

*개인의 기호에 따라 야채, 간, 음식 색깔, 부드러움 정도 , 점도 등을 조절할 순 있습니다.  

우유-풀어진계란
▲ 우유 첨가하는 순간

나만의 팁 그리고 이유

계란을 풀땐 한쪽 방향으로 굴리는 것이 뭉치지 않는 계란 풀을 볼 수 있습니다. 우유 넣는 건 안타깝게도 감입니다.ㅠㅠ 그리고 후추 간을 했는데 다음번엔 살짝 노란 스크램블에그를 만들 수 있어 간장을 넣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우유를 넣게 되면 굉장히 부드러워져 아침에 먹기 힘든데 부드러운 아침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기름을 프라이팬을 달 군 상태에서 부어야 눌어붙지 않는 음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부드럽지 않은 계란 요리가 되는 순간 맛이 살짝 아쉽고 처음 목적에 맞지 않을 겁니다. 중불로 적당히 익으면 빼도 될 것 같습니다. 너무 덜 익은 상태면 살짝 계란 비린내 주의하세요.

그럼 맛있는 요리 되시길 바랍니다. 많은 방법 공유하여 인적네트워킹의 선순환하는 것이 저만의 목표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